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순수 오리가 맛있는 창원 주남저수지 맛집 주남오리궁 방문 후기
    여행 2023. 10. 20. 11:00
    반응형

    순수 오리가 맛있는 창원 주남저수지 맛집 주남오리궁 방문 후기

    오리 고기가 먹고 싶어서 집에서 먹을지 아니면 밖에서 편하게 먹을지 고민하다가 먹고 난 후 기름 처리가 불편해서 그냥 밖에서 외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리는 기름이 너무 많이 나와서 뒤에 치우는 게 너무 귀찮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주남저수지는 나름 오리고기 집이 유명해서 그냥 맛집을 가기로 결정하고 오랜만에 와이프와 외식 한번 했습니다.

     

    주남 오리궁

    주남 오리궁

    오리고기가 먹고 싶어서 찾아간 곳은 주남 오리궁입니다.

    주남 오리궁은 창원 지역에서 나름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오리 바베큐, 오리 생고기 그리고 오리탕이 유명한 곳입니다.

     

    오리궁 외관6시 내고향 맛집

    일을 마치고 마님과 찾아간 오리궁 주차장 부지도 넓아서 부담 없이 차를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들어가는 입구에 오리궁 버스가 있는 걸 보니 단체 픽업 서비스도 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맛집 인증하는 6시 내고양 출현 포스터 뭔가 믿음직스럽습니다. 

     

    야외 테이블실내

    넓은 야외 테이블 공간과 실내는 방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프라이빗 하게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 사이사이마다 칸막이 문이 설치되어 있어서 단체일 경우에는 오픈도 가능한 형태입니다.

     

    바베큐 화로메뉴판

     

    오리 바베큐용 화로입니다. 훈재용이기 때문에 나무 장작을 이용하여 오리 바베큐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메뉴판을 보시면 아쉽게도 오리 양념 구이가 없습니다. 오리양념 구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아쉽게도 오리궁에서는 양념 구이는 드실 수 없습니다. 그래도 양념이 아니더라도 오리 자체가 맛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밑 반찬셀프코너

     

    주남 오리궁의 기본 반찬입니다.

    맛있는 식당은 메인을 먹기 전 김치를 먹어보면 그 식당의 수준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주남오리궁의 김치는 상당히 맛있고 오리와 함께 먹으면 더욱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추도 상당히 싱싱하고 향긋해서 오리 고기와 함께 먹기 좋습니다. 기본 밑반찬과 쌈은 셀프 코너에서 자유롭게 리필하여 추가 가능합니다.

     

    주남오리궁이 맛집인 이유

    생고기구이

    오리 생고기 한 마리와 오리탕 1인분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훈제 오리는 훈제향이 은은하게 나지만 생고기는 오리의 본연에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리궁이 맛집인 이유는 오리가 싱싱해서 잡내가 전혀 안 나며, 고기를 오래 구워도 질기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오리 특유의 잡내 때문에 오리고기를 잘 안 먹는 와이프도 오리궁에서는 잘 먹습니다.

     

    오리 훈제는 오래 구우면 훈제를 하면서 기름이 한번 빠진 상태라 한번 더 구우면 수분, 기름이 다 빠져서 상당히 질기로 텁텁해지는데 주남 오리궁은 오리 자체가 싱싱하다 보니 오리 원재료 자신감으로 인해 오리 생고기를 팔고 있는 거 같습니다.

     

    오리 훈제나 오리양념 구이는 오리 상태가 좀 별로 더라도 특유의 강한 향 때문에 티가 잘 안 나는데 오리궁의 오리는 순수 오리 고기 만으로도 잡내가 없고 오리 고기 육질 또한 상당히 부드럽기 때문에 오리고기의 수순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리탕오리탕1

    오리탕도 적당한 맵기로 얼큰하게 맛있습니다. 소고깃국과 좀 비슷한 맛이 나는데 육수 베이스를 빼면 소고기 국과 비슷한 야채 재료로 끓어서 그런지 약간 소고깃국과 같은 익숙한 맛이 나서 큰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리생 구이보다 오리탕에 들어간 오리 고기가 더욱더 부드럽습니다.

     

    상추쌈깻잎쌈

    아까 소개해 드린 김치와 약간의 부추를 함께 상추쌈에 싸서 먹으면 김치맛과 함께 오리고기가 어우러지면서 약간의 부추로 향긋한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깻잎과 부추를 오리고기와 함께 싸 먹으면 깻잎과 부추의 향이 입안 가득 퍼지지기 때문에 오리고기를 함께 씹으면 씹을수록 맛있습니다.

     

     

     

    마무리

    주남 오리궁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오리가 먹고 싶을 때 오리궁을 자주자주 찾을 생각입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양념구이가 없어서 볶음밥을 못 먹지만 오리고기 원재료가 상당히 좋아서 순수하게 맛있는 오리고기가 맛있는 오리 고깃집을 찾으시는 분들이게 강력한 추천드립니다. 

     

    주남 오리궁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동읍 주남로 17번길 3-10 주남 오리궁

     

    주남 오리궁 전화 번호

    055-252-5292

     

    주남오리궁 영업시간(라스트 오더)

    오전 11시~오후 9시(라스트 오더 오후 8시)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