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 동읍 주남저수지 커피 & 빵집 그린하우스 후기여행 2023. 11. 4. 23:52반응형
창원 동읍 주남저수지 카피 & 빵집 그린하우스 후기
창원에 나름 유명한 빵집 그린하우스가 동읍 주남저수지점을 오픈하여 오픈날 갔었습니다. 오픈은 추석 전날 했는데 이제야 올립니다. 도계동에 본점이 있는데 저희 집에서 약 30분가량 걸리는 거리에도 저희 와이프가 그린하우스 빵을 좋아해서 가끔 가는 곳인데 주남저수점을 오픈했다고 해서 한번 가봤습니다.
주차장 공간
주차 공간은 대략 4~50대 정도 주차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주차요원 근무자가 있기 때문에 안내받으면서 주차 가능하고, 주차 공간이 없으면 주차요원이 만차라고 표시하면서 아예 차로는 입장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린하우스 주차장은 넓은데 입구까지 올라가는 20m 구간정도 언덕길이 상당히 협소한데 사람까지 많이 지나가서 조금 위함 합니다. 운전 조심히들 해서 입구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1층 외부 필로티 테라스
1층 필로티 구조로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날씨가 봄/가을철에는 외부에 앉아서 먹어도 충분 좋습니다 그리고 주위 잔디밭에 아이들이 뛰어놀아도 별다른 제제가 없는 것을 봤을 때 아이들과 함께 오면 외부 1층 테라스에서 함께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주남저수지에서 처음 보는 그린하우스 마스코트 이름은 모르겠으나 귀여운 오리가 바게트 가지고 있는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아이들이고 어른이고 상관없이 포토존으로 필수로 한컷 남기는 장소입니다.
1층 실내
1층 전체가 빵으로 전시되어 있고 카운터에서 음료를 함께 주문 가능합니다. 그린하우스가 빵으로 유명한 만큼 일반 커피숍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빵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빵은 모두 통유리 안에 보관되어 있어서 외부에 장시간 노출 되어 있는 것보다 위생적으로 보관되어 있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2층 테이블
2층은 모두 실내 테이블석입니다. 1층이 필로티로 야외로 구성되어 있지만 2층은 모두 실내+작은 테라스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2층에 좌석이 많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좀 많아서 촬영하기 좀 그래서 촬영은 하지 않았지만 좀 많습니다. 그리고 아쉬운 좀은 창밖 뷰가 다소 아쉽습니다. 뷰가 괜찮은 곳은 테라스 근처라서 아마 그 자리는 앉기 어려울 듯합니다.
2층 테라스
2층에 작은 테라스가 있는데 여기가 뷰 맛집입니다. 나머지는 그냥 밭 뷰/산뷰라 딱히 좋은 느낌은 없습니다. 그러나 테라스에서 맑은 하늘과 탁 트인 전경과 주남저수지까지 보이기 때문에 뷰맛집이 바로 이곳입니다. 간다면 꼭 테라스에서 뷰를 한번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3층은 옥탑 테라스입니다. 아쉽게 저는 3층이 있는 줄 모르고 안 갔습니다. 그런데 다음번에는 꼭 3층 옥탑 테라스에서 뷰를 만끽하고 와야겠습니다.
그린하우스 빵
빵집답게 진짜 다양한 빵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실 다담지 못했는데 이 정도입니다. 모두 우리 전시관 안에 들어 있어서 깔끔하게 전시되어 있어서 보기도 좋고 조명빨에 더 먹음직스럽게 생겨서 진짜 빵을 고르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그린 하우스에 가기 전에 밥을 먹고 갔기 때문에 아쉽게도 와이프와 각각 한 개씩 먹기로 하고 참고 참아서 두 개의 빵만 골랐습니다.
셀프바 데스크
셀프바 데스크에는 포크/나이프/가위/스푼/티슈/스트로우/도마/집게/정수기/종이컵/전자레인지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빵을 데워
먹을 수 있도록 전자레인지가 준비도 되어 있고 빵 먹을 때 필요한 나이프 포크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건 나무 도마가 있는데 빵을 자를 때 써도 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위로 접시에 잘라먹는 거 같았습니다. 아마 데코용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음료
음료는 일반 카페처럼 커피와 차종류도 있고 기성품의 주스와 우유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카페가격과 비슷한 가격으로 프랜차이즈 커피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흔히 뷰맛집 커피숍과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마무리
저는 쓴아메리카오+달콤한 티라미수 조합을 주문하고 저희 아내는 부드러운 라때와 함께 어울리는 크로와상입니다. 그린하우스 빵은 두말할 필요 없습니다 그냥 빵이 맛있습니다. 음료는 약간 신맛이 나는 타입이라 제 취향은 아니지만 그래도 달콤한 티라미수와 함께 신맛 따위는 아무렇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크로와상도 부드럽지만 흐물흐물하지 않고 약간의 쫄깃쫄깃함이 있어서 진짜 빵이 살이 있는 느낌입니다. 아직 그린 하우스를 가보지 못하신 분드링 있다면 꼭 한 번쯤은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린하우스 주남점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동읍로213번길 21-29
전화번호 : 055-288-5280
영업시간 : 10:00~21:30
반응형'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 노포 현지인 산낙지 맛집 복개천 식당 후기 (15) 2023.12.18 동읍 철판 구이 전문 초아수산에서 삼겹살과 해산물을 한번에 해결 (3) 2023.11.17 순수 오리가 맛있는 창원 주남저수지 맛집 주남오리궁 방문 후기 (6) 2023.10.20 창원시 해운동 뒷댓거리 삼겹살집 눈꽃을 나누다 내돈내산 (78) 2023.10.02 욕지도카페 할매바리스타 고구마 샌드위치 찐 후기 (8) 2023.09.21